영화 리뷰 / / 2022. 10. 8. 10:30

영화 챔피언 : 국내 최초 팔뚝 액션이 시작된다

반응형

영화 챔피언

 

국내 최초 팔뚝 액션 시작!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 때 팔씨름 세계 챔피언을 목표로 했던 마크(마동석)는 현재 클럽에서 일하고 있다.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부모의 경제적 이유로 미국으로 입양되었고, 과거 시절 영화로 접한 팔씨름에 반해 챔피언을 목표로 정했다. 마크는 선수권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세계랭킹 10위까지 올라가지만, 고작 동양인이라는 이유 하나로 승부조작이라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자격 박탈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결국 마크는 회의를 느끼고 상처만 입고 선수를 은퇴한 후, 클럽 직원으로 일한다.

어느 날 친한 동생 진기(권율)가 마크에게 국내 팔씨름 대회에 출전해달라는 부탁을 하고 팔씨름에 대한 회의를 느꼈던 마크지만 그의 간곡한 부탁으로 인해 한국에 입국한다. 진기는 마크를 숙소에 데려다준 후, 마크를 입양 보낸 친엄마의 집 주소를 알려주고 자신은 스폰서를 구하고자 '유창수'를 찾아간다. 한편, 마크는 적혀져 있는 집 주소를 찾아가게 되고 그곳에서 처음 보는 어린 남매를 만난다. 남매는 험악한 마크의 인상을 보고 그를 사채업자라 생각하여 경계하자, 마크는 당황하고 돌아간다. 그리고 남매의 엄마인 수진(한예리)의 존재를 알게 된다. 수진도 마크를 보게 되고, 어머니의 유품 중 어머니와 같이 사진 찍은 아이가 마크라고 생각한다.

 

수십 년 만에 만난 가족?

마크는 큰 대회에 출전하기 전, 스폰서인 유창수가 주최한 작은 대회에서 연달아 승리했고, 그 모습을 본 유창수는 마크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 하고 화려한 호텔까지 마련해준다. 그리고 유창수는 두 번째 대결에서 마크에게 일부러 지라고 요청했지만, 수진에게 함부로 대하는 모습을 보고 마크는 부탁을 무시해버리고 승리한다. 유창수와 그 부하들은 수진이 일하고 있는 백화점으로 가서 빚 독촉을 하며 행패를 부렸고, 이 모습을 목격한 마크는 그들을 제압하지만, 오히려 폭행죄로 경찰에게 체포되고 만다. 하지만 수진의 도움으로 풀려나게 되면서 마크는 처음으로 여동생과 조카들이 사는 집에서 살게 된다.

이윽고 수진은 마크가 궁금해하던 어머니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암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말을 듣고 화를 냈다. 다음날 수진과 말다툼을 하게 되고 마크는 집을 떠나려고 결심하지만, 집 앞에서 빚 독촉을 하기 위해 찾아온 유창수의 부하들을 보고 아이들을 두고 떠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마크가 가족이라고 생각했던 수진은 자신과 진짜 가족이 아니란 것을 알게 되었으며, 수진에게 큰 배신감을 느낀 마크는 분노했다. 그리고 마크는 진기와의 충돌에서도 진기가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을 끌어들인 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를 진짜 동생으로 생각했기에 국내 대회 출전을 결심했던 마크였다. 크게 배신감을 느낀 마크는 그들을 뒤로한 채, 혼자서 시간을 보내며 국내 대회 출전을 준비한다.

 

이야기의 끝, 진짜 가족이 되다

자신이 믿었던 사람들이 거짓말을 하자 배신감을 느낀 마크는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스스로 팔씨름 국내 대회를 준비하면서 전의를 다진다. 수진의 어린 남매는 삼촌이라고 생각했던 마크가 보고 싶다고 보챘지만, 수진은 마크가 가족이 아니라 더 이상 볼 수 없다고 말한다.

한편 대회 당일, 진기는 마크에게 출전하는 선수들의 정보가 담긴 수첩을 주며, 오늘만큼은 대회에 집중하자고 말하고 마크는 이를 받아들인다. 그리고 삼촌이 보고 싶던 남매는 수진과 함께 경기장으로 찾아오게 되고 그렇게 마크의 경기가 시작된다. 유창수는 마크가 대회에서 우승하는 걸 막고자 진기에게 거액의 돈을 주며 포섭하고 진기는 마크에게 이를 알리지만, 팔씨름이 인생의 전부였던 마크는 고의로 진다는 건 용납할 수 없다고 한다. 그렇게 경기는 시작되고 마크는 연이어 승리하며 결승까지 하게 되고 마지막 승부에서 반칙으로 유명한 선수를 만나고, 경기 도중 반칙으로 인해 손가락이 꺾여버리는 사고가 발생한다. 부상으로 인해 승리가 어려웠지만 마크는 자신을 응원하러 온 여동생 수진과 조카들, 그리고 진기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내어 결국 승리를 하고 만다. 응원받아 힘겹게 승리한 마크는 곧바로 수진과 포옹하며, 진짜 가족을 얻게 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